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인천시, 미세먼지 취약계층 집중 관리구역 5개소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인천광역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광역시가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을 확대한다.

인천시는 남동구 논현2동·논현고잔동, 부평구 갈산1·2동 일원을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지역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중구 연안·신흥동3가(0.98㎢), 동구 화수·화평동(0.38㎢), 계양구 효성동(0.54㎢) 일원에 이어 5곳으로 늘어났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오염이 심각하다고 인정되는 지역 중 어린이, 노인 등이 이용하는 시설이 집중된 지역’으로 미세먼지 취약계층 건강보호를 위해 미세먼지 저감사업이 우선 추진된다.

논현2동·논현고잔동 일원(0.67㎢) 주변에는 남동산업단지, 대형 레미콘 공장과 갈산1·2동 일원(1.6㎢)에는 한국GM 등 2개 구역 내 총 188개소 대기배출시설이 있으며 취약계층 이용시설은 노인복지시설 등 총 54개소가 있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해당지역에는 도로먼지 제거 청소가 강화되고 실시간 미세먼지측정, 미세먼지 정보제공(미세먼지 신호등 등), 미세먼지 회피저감시설(스마트에어샤워, 창호부착형 환기시스템 등) 설치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김달호 시 대기보전과장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을 통해 어린이와 노약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