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인력난 해소나선 중견련, 온라인 채용 패키지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머니투데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는 한국장학재단과 우수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 정보 코너는 중견련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추진하는 중견기업 인재 유입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시작됐다. 매년 30여 개 우수 중견기업을 선정, 취업 포털을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채용 정보 코너를 개설한 캐치는 교육 전문 기업 진학사가 운영하는 취업 포털로 매월 이용자 수는 364만 명에 달한다.

중견련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구직자와 중견기업 간 정보 불균형으로 인한 일자리 불균형 해소하기 위해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 정보 코너를 선보였다. 채용 정보에는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삼익THK, 뷰웍스 등 산학연 전문가위원회가 성장성·일자리 창출 노력·대내외 평판 등을 종합해 선정한 35개 우수 중견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 선정 시, 전문 역량을 갖춘 고졸 인재 육성을 위해 직업계고 학생 고용에 앞장서는 현장실습선도기업·참여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했다. 기업별 페이지에서는 사업 영역, 재무성과는 물론 문화, 근무 환경,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현직자 인터뷰, 채용 진행 상황 등 상세한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종원 중견련 사업지원실장은 "좋은 근무 환경을 갖춘 일터로서의 가치를 적극 확산함으로써, 중견기업계 전반의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