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연재] 뉴스핌 '클로즈업'

[클로즈업] 김기현, 전당대회 캠프 마련…'장제원 연대설' 속 출마 잰걸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전당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의원은 여의도 국회 앞 대산빌딩을 임대하며 캠프를 마련했고, '친윤계(친윤석열계)' 핵심인 장제원 의원과의 비공개 회동을 통해 '김장연대'를 가동하는 등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김기현 의원 관계자는 7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여의도 국회 앞 대산빌딩을 임대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원 김기현과 함께하는 미디어, 미래를 위한 개혁 대토론회에서 인사말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9.21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원내대표 임기를 마친 뒤 '혁신24 새로운 미래' 공부모임을 개최하는 등 당원들과의 소통을 늘리며 전당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김 의원실 관계자는 전당대회 출마 선언 시점을 묻는 질문에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전당대회 룰, 시기 등이 결정되는 시점에 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전날 친윤계 핵심 장 의원과 약 30분 가량 회담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정가에서는 윤심(尹心) 확보를 위해 '김장 연대설(김기현·장제원)'에 힘이 실리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현재 당내에서 '2말 3초' 전당 대회 시기로 좁혀지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당내에서는 차기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 대세론을 형성한 후보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친윤계 후보군 교통정리가 이뤄질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 의원은 최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공세 수위를 높이는 등 여소야대 정국 돌파를 위한 대여 투쟁에 앞장섰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의 얼굴과 입을 자처하는 사람들의 수준이 거의 막가파"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고민정 최고위원이 어제 한 라디오 방송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존재 자체가 사회적 위협'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정신 수준을 짐작하고도 남을법한 천박하기 이를 데 없는 발언"이라며 "정치권 일각에서 조국 전 장관이나 추미애 전 장광, 이재명 대표와 장경태 최고위원, 김의겸 대변인, 고민정 의원이 민주당에 파견된 국민의힘 비밀당원이라는 루머가 있던데 근거가 아주 없는 것 같지도 않다"고 힐난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오른쪽)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장제원 의원과 인사하고 있다. 2022.01.11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또 전당대회 라이벌인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서도 공세 수위를 높였다.

그는 최근 유 전 의원이 라디오에 출연해 '수도권과 MZ세대의 지지를 받는 당권 후보가 저밖에 더 있냐'고 발언한 것에 대해 "특정 지역 출신이나 특정 계층의 지지를 위해 다른 지역과 계층을 도외시하는 듯한 발언을 하시는 것은 총선 승리를 위해서도 올바른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인의 변신은 자유지만, 그 자유에 따른 평가는 국민들의 몫이다. 정치인이 자신의 정치적 고향을 떠난 후 그 정치적 고향을 비하하거나 평가절하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총선 승리를 위해 보수 정당의 '가치'는 유연성을 높이고, '세대'를 폭넓게 아우르며, 지지받는 '지역'을 확장하고, '계층'을 넓히는 '가세지계(加勢之計)'의 정치가 필요한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