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지역 최대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
벤투스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페르난도 줄리아넬리 VIACAR 대표(왼쪽부터),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 이기혁 한국타이어 상파울로 지점장, 파비오 아이레스 Stock Auto Service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타이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브라질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와 프로 시리즈의 앤트리 플랫폼인 '스톡카 라이트 '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톡카 프로 시리즈'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중남미 지역의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1979년 개최 이후 매년 세계적인 드라이버들을 탄생시키며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3 시즌은 브라질리아를 포함한 브라질의 7개 도시와 국제 라운드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등에서 총 12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루벤스 바리첼로, 펠리피 마사, 토니카난, 넬슨 피케 주니어 등 브라질의 모터스포츠 스타 드라이버들이 경쟁해 경기에 더욱 열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한국타이어 측의 설명이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드라이버들은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및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하이드로 플레이닝(수막현상)을 방지하고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구현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을 장착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고온다습한 기후와 빠른 속도의 거칠고 화려한 경기 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톡카 레이스'에 최적화된 타이어 퍼포먼스로 다이내믹한 경기의 즐거움을 더한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이 기간 동안 '스톡카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BRB 포뮬러 4 브라질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문화 육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적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중남미 지역 전반에 알릴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7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 후원하며 최상의 타이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고 권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2/23 시즌부터 원메이크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