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 등은 인기 게임을 중심으로 각종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은 게임 13종에서 크리스마스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게임별로 ‘성탄 양말 조각’, ‘징글벨 넥타이’ 등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지급하고, ‘겨울 눈 산장’, ‘산타가 오는 곳’ 등 게임 내 이색 지역을 공개했다. ‘히트2’는 게임 속 마을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하고 이벤트 던전 ‘겨울 눈 산장’을 오픈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크리스마스 특별 축전을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접속, 대전 참여 등 미션을 완료하면 ‘산타의 선물 오라(영구)’로 교환할 수 있는 ‘성탄 양말 조각’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29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이벤트 스토리 진행 시 동료와의 친밀도를 높여주는 ‘동료가 좋아하는 천사 쿠키’와 ‘크리스마스 머리 장식’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산타 상자’를 제공한다.
모바일게임 ‘문명: 레인 오브 파워’, ‘바람의나라: 연’, ‘V4’,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커츠펠’, ‘클로저스’, ‘아스가르드’, ‘크레이지아케이드’ 등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이용자는 28일까지 시련 던전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즐기고 ‘2022 ADIOS 시즌 패스’를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신서버에서 각각 5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전용 이벤트 던전에서 럭키 몬스터를 처치하는 ‘눈 덮인 크리스마스 섬 축제’ 등이다.
‘리니지W’는 내년 1월 4일까지 매일 1시간 '크리스마스 축제' 던전을 이용할 수 있는 등 4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8일까지 파티 던전에 등장하는 산타클로스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내용을 포함해 모바일게임 7종, PC게임 4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마블은 '제2의 나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 11종의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테마 무기 코스튬', '눈 쿵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는 내년 1월 1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각종 소환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오는 1월 5일까지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송이를 머지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눈송이 홀씨 이벤트’를 진행한다.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31일까지 헤이젠드에 등장한 가짜 산타 포쿠를 퇴치하면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받는 ‘가짜 산타 대소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특별 룬보스 거대 산타 골렘을 처치하고 ‘코스튬 교환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룬보스 이벤트가 열린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교환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1월 11일까지 ‘크리스마스 무료 50연차 이벤트’, ‘달빛조각사’는 27일까지 '겨울 시즌 일일 미션&수집 이벤트'를 각 진행한다.
생존 FPS 신작 ‘디스테라’에서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소모 아이템 3종,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용 보관함 상자 스킨을 게임에 추가한다.
이외에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그랜드체이스’,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 '이터널 리턴’, ‘패스 오브 엑자일’ 등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어울리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지급한다.
[이투데이/정수천 기자 (int100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