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컴투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투스(078340)는 자사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사전예약은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과 북미 등을 제외하고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동시 진행됐다. ‘크로니클’은 컴투스 인기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국내 론칭 당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상위 10위권을 달성했다. 지난달 북미 출시 직후에는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미국 매출 50위권, 캐나다 20위권에 진입했다. 서비스 지역 확대 이후 싱가포르 4위, 프랑스 12위를 비롯해 여러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크로니클’은 소수의 강력한 소환수나 캐릭터 성급의 높낮이가 전투 승패를 좌우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의 여러 소환수를 상대와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고도의 전략 전술이 요구된다.

모바일과 PC 등 여러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앱마켓은 물론 컴투스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 등 여러 채널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풍부한 콘텐츠를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10개 이상의 언어를 대응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