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5일 모바일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새해 계획 및 신규 콘텐츠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애니팡4'는 이용자들의 실시간 소통 공간인 소셜 스퀘어의 업데이트에 나선다. 소셜 스퀘어는 상징물인 토끼 '애니' 동상이 2023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 스노우볼로 등장하며 근하신년을 전하는 대형 전광판과 방패연으로 신년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신년 미션으로 다른 아바타들과 인사하기, 추천하기 등을 선보인다.
이진혁 애니팡4 개발팀장은 "해외 시장에 출시할 블록체인 기반의 '애니팡4'와 함께 국내 버전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서비스로 올해에도 변함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애니팡3'는 1월의 겨울을 테마로 신규 에피소드와 캐릭터들을 준비했다. 남극과 북극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에피소드의 20개 퍼즐 스테이지를 통해 얼음과 눈덩이를 격파하는 퍼즐 게임의 재미를 담았다. 또한 눈썰매를 모는 에스키모 아리, 이글루 사이를 걷는 펭귄 등의 이야기를 출시한다.
이중현 애니팡3 개발팀 파트장은 "일상을 담아낸 에피소드,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벌써 500개를 넘어선 애니팡 캐릭터는 올해 100여 종이 추가될 예정이며 다양한 특수블록, 수수께끼 이벤트 등으로 퍼즐 게임의 재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2'는 다채로운 신년 이벤트를 공개한다. 인기 콘텐츠 '애니의 낚시왕' 이벤트는 계절, 날씨를 반영한 배경과 한국 바다의 어종을 대폭 확대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월 한달 동안 퍼즐 플레이로 요리를 만드는 '애니의 베이커리'를 비롯해 '아리의 그림일기' '블루의 사탕공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윤덕용 애니팡2 팀장은 "3년간 진행한 리마스터 프로젝트로 완성한 새로운 그래픽과 조작, 해상도, 음향 등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선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