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선거제 개혁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 오늘 출범…선거제 개혁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 제안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 제안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국민의힘 이용호, 김상훈,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김상희, 정의당 심상정,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국민의힘 이종배, 조해진 의원. 2023.1.9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여야 국회의원들이 참여하는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이 30일 공식 출범한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여야 5당 의원들이 함께 선거제도 개혁을 논의하는 이 모임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출범식을 연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민주당 이재명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이은주 원내대표가 참석한다.

앞서 국민의힘 김상훈·이종배·조해진·이용호, 민주당 김상희·정성호·민홍철·전해철, 정의당 심상정 의원 등 여야 중진 의원 9명은 지난 9일 정치개혁 필요성을 역설하며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을 제안한 바 있다. 여기에 여야 의원 52명이 동참을 선언하면서 초당적 정치개혁 모임이 꾸려졌다.

지난 16일에는 1차 운영모임을 가진 바 있다.

이들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선거제도 개편 논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