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송중기 200억 자택서 신혼살림…재벌·셀럽이 이태원에 둥지 트는 까닭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배우 송중기(왼쪽)와 그의 아내인 영국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송중기가 국제 결혼과 연인의 임신 소식을 함께 전하면서 두 사람의 이태원 신혼집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남동과 이태원동 일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부촌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곳이다.

31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송중기는 영국 배우 출신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고급빌라에서 신접살림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주택의 소유자는 송중기다. 두 사람은 출산 이후 한국과 영국을 오가며 생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중기는 지난 2016년 노후주택을 100억원에 매입해 철거한 뒤 신축주택을 지었다. 이 주택은 지하 3층~지상 2층 규모로 연면적이 993㎡에 달한다. 대지면적은 약 600㎡다. 전처인 배우 송혜교와 함께 살기 위해 건축했으나 완공 전 이혼하면서 오랜 시간 공실이었다는 것이 주민들의 설명이다.

현재 이 주택의 자산가치는 2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된다. 바로 뒤편에 있는 대지면적 654㎡에 연면적 577㎡짜리 단독주택이 최근 230억원에 매매시장에 출회됐기 때문이다. 주한조지아대사관 인근 대지면적 644㎡에 연면적 1153㎡짜리 단독주택도 250억원에 새 주인을 찾고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매물이 잘 나오지 않는 지역임을 감안하면 집값이 떨어질 가능성이 크지 않다”며 “거액의 매수 자금을 현금으로 조달해야 하는 거래 특성상 주택 수요가 금리 인상이나 부동산 규제 등 외부 요인에 좀처럼 동요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서울 용산구 이태원·한남동 일대 단독주택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산지역은 오랫동안 전통 부촌으로 꼽혀 왔다. 실제로 정·재계 거물들과 유명한 연예인들이 다수 살고 있다. 전문가들은 북쪽으로는 녹지가 보이고, 남쪽으로는 한강이 흐르고 있어 햇볕이 잘 드는 정남향 건축물을 짓기에 유리하다고 입을 모았다.

또 강북에 비해 개발이 늦어 신흥부자들이 몰려 있는 데다가 고층 아파트가 대다수인 강남에 비해, 부지를 넓게 쓸 수 있고 사생활 보호가 잘된다는 점에서 ‘찐부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분석했다.

삼성일가도 이태원동 및 한남동과 인연이 있다.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단독주택 다섯 채와 집무실인 승지원이 위치했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거주하기도 했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도 이웃사촌이다.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이명희 회장의 집은 올해 전국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 280억3000만원을 기록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주택이 됐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과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도 한남동 고급주택에서 살고 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역시 동거인과 한남동 단독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다. 지난해 고시된 공시가격이 167억8000만원이었으니 시세는 335억원이 넘을 것이라는 추산이다. 이외에도 LG·두산·롯데·농심·한진그룹 등 국내 재벌가 구성원들이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이루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