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결정판(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이 Xbox Game Pass를 통해 Xbox 콘솔과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 출시됐다고 2일 밝혔다.
실시간 전략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결정판’은 2019년 출시 이후 약 40차례의 업데이트, 3개의 DLC 추가와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거쳤으며, 83개의 맵, 42개의 멀티플레이어 문명, 34개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10개의 멀티플레이어 모드, 7개의 협동 캠페인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결정판’ 콘솔 버전은 컨트롤러 사용에 최적화된 새로운 UI 및 UX를 제공한다. 가독성 높은 UI를 통해 플레이어는 빌드 오더 및 전략에 집중할 수 있으며, D패드 단축키, 명령어 휠 등을 통해 컨트롤러에 맞춘 UI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주민 자동화 및 장소 기반 명령이 포함되어 있어, 시간과 집중도를 적절히 조절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직관적인 컨트롤러 게임 플레이를 위한 새로운 튜토리얼도 제공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컨트롤러를 사용해 제국을 건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인게임 기능 외에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웹사이트에서 콘솔 버전을 위한 플레이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이 지원되어, PC에 익숙한 플레이어라도 쉽게 콘솔 버전에 적응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