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산업장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각지대 해소…복지부와 협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창양 장관, 서울도시가스㈜ 찾아 공급상황 점검 및 간담회

뉴스1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제조업 업종별 수출·투자 지원방안 등 현안 관련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2.3/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스1) 이정현 기자 =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5일 서울도시가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산업부는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정부의 취약계층 난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대책을 잘 몰라 지원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해소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서울 서남부와 경기 북서부지역을 관할하는 서울도시가스를 방문해 도시가스 원활한 공급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의 취약계층을 위한 동절기 난방비 지원 대책이 수급대상자들에게 빠짐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마련한 현장간담회에서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동절기 난방비 지원 대책에 대한 주민들의 질의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지원 신청에 대한 절차 및 방법을 문의하는 사용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이 장관은 "정부의 대책이 취약계층들에게 빠짐없이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방문가구에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신청을 독려해달라"고 주문했다.

euni12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