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박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우 마동석 주연 영화 ‘압꾸정’(포스터)이 극장 흥행 실패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한국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압꾸정은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다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압꾸정은 넷플릭스에서 9일부터 15일까지 한국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압꾸정’은 지난해 12월 IPTV(지니TV, B tv,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OTT(U+모바일tv, 네이버 시리즈온, 티빙, 웨이브, 애플TV, 쿠팡플레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유튜브 등),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웹하드 등에서 공개돼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케이블 서비스 홈초이스 따르면 ‘압꾸정’은 VOD 공개 6주 만에 다시 3월 1주 차(2월27일~3월5일)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개봉한 영화 ‘압꾸정’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분)이 실력 최고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 분)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를 그렸다.
마동석이 기획∙제작∙주연을 맡은 ‘압꾸정’은 얼어붙은 한국 영화시장을 녹이며 개봉 직후 32개국에 판매됐다. 지난해 홍콩, 대만, 미국과 캐나다, 싱가포르 개봉을 확정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일본에서도 2023년 개봉된다.
한편 마동석이 기획∙제작∙출연한 영화 ‘거룩한 밤: 데몬헌터스’, ‘황야’, ‘범죄도시3’ 등도 2023년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서다은 온라인 뉴스 기자 dad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