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여보! 아버님 댁에 '친환경'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 보조금 신청은 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3년 3월 20일 (월요일)
□ 진행 : 이현웅 아나운서
□ 출연: 김동성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현웅 아나운서(이하 이현웅): 생활백서, 월요일은 경기도와 함께 합니다. 지난겨울, 난방비가 크게 올라 이슈가 됐었는데요. 경기도가 난방비 절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경기도 전 지역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기도청 김동성 미세먼지대책과장과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김동성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이하 김동성): 안녕하세요.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 김동성입니다.

◇ 이현웅: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이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 김동성: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사업은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적게 하는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보일러 1대당 10만 원, 저소득층의 경우 60만 원을 주택소유주나 세입자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22년 말까지 29만대를 보급하였습니다.

◇ 이현웅: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

◆ 김동성: 21년 11월 발표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친환경보일러로 교체 시, 보일러 1대당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약 87%가 감소되고 열효율 개선으로 도시가스 사용량이 크게 줄어들어 23년 1월 도시가스 소비자 요금을 적용할 경우 보일러 1대당 연료비가 연간 44만 원 절약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현웅: 보조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김동성: 온라인 또는 관할 시청이나 군청에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신청은 인터넷 검색창에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이현웅: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 김동성: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확대되어 생활 속 대기질 개선뿐 아니라, 난방비 절감으로 가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경기도에서는 수송, 산업,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현웅: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청 김동성 미세먼지대책과장이었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