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 전두환 손자 마약투약 의혹 내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민단체, 전씨 일가 고발


경찰이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국가수사본부는 20일 경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마약투약 혐의와 관련 입건전 조사 상황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찰은 전씨의 주변인 마약 폭로에 대해 인스타그램 계정 압수수색검증영장을 신청하는 등 신원파악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일부는 인적 사항이 확인됐다"며 "전씨가 언급한 지인들이 누구인지를 우선 확인하는 차원에서 영장을 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씨는 지난 13일부터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일가가 숨겨진 비자금으로 사업체를 운영하고 호화생활을 한다고 폭로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뒤 병원에 실려가기도 했다.

국수본 관계자는 "비자금 관련해서 고소·고발이 들어온 것이 없다"며 "구체적 비자금 조성 없는 상태고 범죄 가능성 없는지 언론 모니터링하며 살펴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수본은 현재 전씨가 주장하는 바에 대해 신빙성이 어느 정도인지를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전두환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냈다. 서민위는 전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 여사와 아들 재국·재용·재만 씨, 딸 효선 씨 등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과 강제집행면탈·업무방해 혐의로 전날 고발했다.

검찰은 범죄 혐의점이 있는 발언을 살펴보고 있다며 수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비자금 의혹에 대해 "범죄 여지가 있는 부분은 언론 보도 등을 살펴보고 있는 단계"라며 "고소·고발이 들어오면 병합이나 이첩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