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이 낳고 산모 잠적’ 사건, 신생아 위탁가정서 보호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아동매매 의혹 수사

세계일보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아이를 낳은 산모가 사라지고 이 아이의 친모를 주장하는 또 다른 여성이 나타나는 황당한 일이 발생한 가운데 병원에 남아 있던 아이가 퇴원했다.

21일 대구시 남구에 따르면 지난 17일 A군을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퇴원시키고 지정된 위탁가정에서 보호 중이다.

구청 관계자는 "경찰에서 산모 B씨를 아동학대 의심자로 보고 구청에 신고했기에 임시 보호조치가 가능했고, 현재 A군은 위탁가정에서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B씨는 지난 1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신생아를 출산 후 산후조리 등을 이유로 홀로 퇴원했다.

퇴원 당시 B씨는 '아이를 찾아가겠다'고 했지만 나타나지 않았다. 이후 C씨가 '아이를 찾으러 왔다'며 대학병원에서 나타났다. 그러나 C씨의 얼굴 등 모습은 B씨와 달랐다. 이를 눈치챈 신생아실 직원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C씨는 검거됐다.

경찰 조사 결과 B씨와 C씨는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사이였으며 C씨는 B씨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뒤 병원비를 주고 아이를 데리고 가서 키우겠다고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B씨가 C씨의 주민등록증을 이용해 진료받았음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B씨와 C씨 사이에 금전적인 거래가 있었는지 등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