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버럭' 장제원에, 여야 청년들 뿔났다 "인간이 돼라", "尹 왼팔이 이렇게 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지난 2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회의 도중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의 이석과 관련해 반말로 고함을 지른 것을 두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장 의원은 당시 현안 질의 도중 이석하려는 박 사무총장을 향해 "뭐 하는 사람이냐. 위원이 질의하고 있는데 이석을 하느냐"고 호통을 치고, 선관위 직원에게 "어디서 배워먹은거야" 등 고성을 질렀다.

이같은 태도에 대해 여야 청년 정치인들은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다. 국민의힘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그런 식으로 호통을 치고 특히 반말까지 해가면서 할 일인가"라며 "그런 모습들이 결국 국민들로 하여금 '아 국회의원들이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가지고 있지 않고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 하는구나' 그런 생각을 갖게 한다"고 비판했다.

신인규 국민의힘바로세우기 대표도 SNS에 글을 올리고 장 의원에 대해 "인간이 돼라"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대한민국 역사 아니 한반도 역사상 가장 더럽고 추악한 인격을 가진 사람이다. 반말에 고성에 막말까지. 자신의 감정을 실컷 담아서 공무원을 하대하고 공개적으로 무시하는 모습. 공개적인 자리에서 반말과 샤우팅으로 인격살인을 하는 데다가 공무원 실명까지 오픈시키는 저질스러운 추태를 어디까지 참아줘야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신 대표는 "국민의 대표라는 사람 그것도 3선이나 되는 사람이 저 정도 수준의 인격밖에 갖추지 못했다는 것은 우리 사회의 수치이다. 사람에게 함부로 하는 안하무인 태도를 보면 그냥 인생이 불쌍하다"며 "진짜 사람이 먼저 되라. 욕도 아깝다. 인격수양이나 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동학 전 최고위원도 자신의 SNS를 통해 "안하무인 국회의원의 대명사 장제원,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왼팔이 이렇게 센 자리인가"라고 비판했다.

프레시안

▲22일 오후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장제원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