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22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애플 ‘2020 WWDC(세계개발자회의)’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로이터=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애플이 연례 개발자 행사인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를 올해는 오는 6월5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30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콘퍼런스를 열고 혼합현실 헤드셋과 새로운 iOS인 'xrOS 운영 체제'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의 개발자 관계 부사장인 수잔 프레스콧은 "WWDC23은 우리의 가장 크고 흥미로운 행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 매우 특별한 행사에서 여러분들을 온라인으로 또는 직접 보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블룸버그는 이번 콘퍼런스 중심에는 '리얼리티 원'(Reality One) 또는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로 불리는 헤드셋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또한 xrOS 운영 체제를 공개하고, 개발자들이 그 장치를 위한 앱을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