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티캐스트 영화채널 스크린, 故장국영 20주기 맞아 영화 편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티캐스트 계열의 영화채널 SCREEN(스크린)은 故 장국영 배우의 20주기를 추모하며 그의 대표작 ‘주성치의 가유희사’, ‘이도공간’을 편성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데일리

‘주성치의 가유희사’ 포스터(좌)과 ‘이도공간’ 포스터(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은 오는 4월 1일 오후 7시 30분과 밤 10시에 장국영 주연의 영화 두 편을 방영한다.

오는 1일 오후 7시 30분 방영될 코미디 영화 ‘가유희사’는 장국영이 주성치와 코믹 호흡을 맞춰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작품을 통해 장국영이 생전 유일하게 결혼을 생각하게 만들었던 배우 모순균과의 특별한 러브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두 사람은 현실에서 연인이 되지 못했지만, 영화 속에서는 티격태격하다 다시 사랑에 빠지는 연인의 모습을 연기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10시에 방영되는 ‘이도공간’은 2003년 6월 국내 개봉했고, 개봉 직전인 그해 4월 장국영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며 그의 유작으로 남겨졌다. 거장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로 불타 사라진 영화의 필름을 전 세계 곳곳에서 찾아내 지난 2021년, 19년 만에 디지털 복원에 성공, 다시 관객들과 만나기도 했다. 장국영의 섬세한 심리변화가 돋보이는 영화로, 스릴러와 멜로적 정서를 오가는 감정선에 깊은 울림을 주는 영화다.

이데일리

영화 ‘이도공간’(위), ‘주성치의 가유희사’(아래)의 스틸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캐스트 스크린 관계자는 “장국영 사망 20주기를 맞아 그가 영원히 기억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편성을 준비하게 됐다”며 “장국영 팬들과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특별하고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크린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로고버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청 중 기존 로고 모양이 아닌, 변경된 형태의 로고를 발견해 인증샷을 찍어 문자로 보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선물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