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이슈 미술의 세계

한국마사회, 벚꽃축제에서 캐릭터 NFT 프로젝트 선보여 [엠블록컴퍼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엠블록컴퍼니] 봄날의 최대 이벤트 벚꽃 축제에도 NFT가 등장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벚꽃 축제 ‘렛츠런 파크’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된 축제에서 마사회의 대표 캐릭터 말마프렌즈 NFT를 선보입니다. 말마 프렌즈 NFT는 한국마사회와 멋쟁이사자처럼이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올해 하반기에 발행할 NFT 프로젝트인데요. 말마프렌즈 NFT 홍보를 위해 렛츠런파크 서울에 NFT 페스티벌 존을 만들어 말마프렌즈, 메타콩즈, 실타래, 모던라이언 등 NFT 홍보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마련해 벚꽃 축제에서도 다양한 NFT를 만날 수 있을 듯 합니다.

NFT 페스티벌존 내 말마프렌즈 부스에서는 디스코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미션게임, 행운 복권 등 이벤트를 통해 말마 수제맥주, 말마 프렌즈 프레임이 적용된 인생네컷 이용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8M 높이의 초대형 말마 인형, 말마 컬러링존, 말마 포토존 등을 마련해 벚꽃 축제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야말로 말 캐릭터와 벚꽃이 한데 어우러지는 진풍경일 것 같네요.

벚꽃과 NFT라니 생소한 조합이라고 생각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춥고 어두웠던 겨울을 지나 따스한 햇살과 함께 피어나는 벚꽃은 어디서든 인기가 좋거든요. 21년도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는 일본에서 제페토 월드에 벚꽃정원 맵을 꾸미고 12종의 이미지를 각 100개씩 총 1200개의 NFT로 발행했었구요. 현대미술의 거장이자 NFT로 팔린 자신의 작품을 불태워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화가 데미안 허스트도 벚꽃을 그린 판화 8종을 NFT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봄날이 다가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주제중 하나가 벚꽃이니 NFT의 소재로도 손색 없고요.

벚꽃 축제 렛츠런파크 서울은 4월 1일부터 16일 중 금,토,일 11시 부터 21시까지(14-16일은 18시까지)진행된다고 합니다. 다음 주에는 비소식이 있는데요.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벚꽃 나들이는 어떠세요?

<엠블록레터(Mblock)>

[엠블록레터]는 매일경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엠블록컴퍼니(Mblock)'의 뉴스레터입니다. 엠블록컴퍼니가 만든 무료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디지털 자산 투자의 지침이 될 올바른 정보와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는 심층분석을 수·금 아침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구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bit.ly/mblocklette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