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전북도, 3600억 규모 2차 추경예산 편성…민생경제 방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고유가·고물가로 인한 경제 활로 모색 및 특자도 시행 준비
뉴시스

[전주=뉴시스] 전라북도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도가 고유가·고물가로 인한 도내 경제의 활로 모색과 전북특별자치도 시행을 준비하기 위한 3600억원 규모의 2차 추경예산을 편성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이번 추경에 가종예산 9조 8623억원에 비해 3.7%(3662억원) 증가한 10조 2285원을 책정했다.

이번 추경은 크게 6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편성됐다.

먼저 전북경제 활로 모색을 위해 1283억원이 편성됐다. 도는 지역 중소기업 안정화 대책을 위해 ▲전북 중소기업 육성기금 71억원 ▲도내 투자 및 이전기업에 국비와 지방비 301억원 지원 등을 구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도는 전북의 미래 먹거리가 될 농생명산업 수도 조성에 479억원, K-문화·체육·관광 산업거점 조성을 위한 257억원, 전북특자도 시행 준비예산 42억원, 지방소멸과 지방대확 위기 극복, 세계 잼버리 대회 개최를 위한 118억원, 도민안전, SOC 등 도민 복지 및 편의 증진을 위한 453억원 등도 이번 추경예산에 담겼다.

임상규 도 행정부지사는 "고물가 및 고금리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 지역기업과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덜고,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데 이번 추경예산에 중점을 뒀다"면서 "이와 함께 내년부터 시행되는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예산도 담겼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추경예산안은 오는 15일 전북도의회 제400회 임시회에서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시작으로 각 상임이별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