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치판 출시 연기를 발표한 호그와트 레거시 (사진출처: 호그와트 레거시 공식 트위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3일 호그와트 레거시 공식 SNS를 통해 새로 발표된 스위치판 발매일은 11월 14일로, 기존 일정 대비 4달 가량 늦춰졌다. 구체적인 연기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팬들이 스위치에서 플레이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라는 설명을 보면 최적화 과정에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린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지난 2월 PC와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됐다. 발매 당시 호그와트 성과 그 주변 광활한 필드를 상세하게 그려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그만큼 사양도 낮지 않았다. 실제로 PC 버전에서도 아주 크진 않았지만 최적화 문제를 겪은 바 있다.;
전세대 콘솔인 PS4와 Xbox One 버전은 5월 5일에서야 출시됐으며, 그보다 사양이 낮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최적화 면에서 더욱 공을 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실제로 팬들 사이에서는 이 정도의 게임을 스위치에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한편, 호그와트 레거시는 최근 누적 매출 10억 달러(한화 약 1조 3,440억 원)을 기록했다. 워너브라더스 게임 CEO인 장 브리악 페레트는 "호그와트 레거시 스위치 버전이 미래 게임 판매에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밝히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 많은 게이머를 끌어모을 것이라 밝힌 바 있다.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