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포항시,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 2가 백신 추가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방역상황 및 백신의 효과성, 면역 유지 기간 등을 고려해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2가 백신 추가접종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접종 대상은 2가 백신을 접종받은 자 중 12세 이상 면역저하자와 의료진 상담으로 접종을 권고받은 65세 이상 고령층이 대상이며, 2가 백신을 접종받은 지 3개월(90일)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면역저하자는 △항암 치료자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 또는 장기이식 등으로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는 자 △일차(선천) 면역결핍증(항체 결핍, DiGeorge syndrome, Wiskott–Aldrich syndrome 등) △고용량의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면역을 억제할 수 있는 약물로 치료 중인 경우 △이외에 면역저하자로서 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 소견이 있는 경우 등이다.

사용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BA.4/5 기반 2가 백신을 권고하는데 mRNA 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유전자재조합 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추가접종의 사전 예약 및 당일 접종은 15일부터, 예약 접종은 29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며, 6월 30일까지 접종을 마칠 것이 권고된다.

접종 기관은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이며, 사전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난 겨울철 2가 백신을 맞지 않았음에도 이번 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희망 시 접종 기관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고위험군의 중증화 방지와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접종 대상자는 이번 상반기 2가 백신 추가접종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