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한화시스템-교원그룹,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원그룹 교육 콘텐츠에 '생성형 AI' 도입한 메타버스 개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한화시스템[272210]이 '빨간펜'·'구몬'으로 알려진 교육 전문 기업 교원그룹과 손잡고 교육용 메타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연합뉴스

한화시스템, 교원그룹과 전략적 제휴 MOU…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동맹'
(서울=연합뉴스) 한화시스템(어성철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은 16일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23.5.17. [한화시스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시스템은 16일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교원그룹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언택트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 공동 기획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과 업무 제휴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교원그룹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기술과 교육을 접목하는 '에듀테크'에 집중하는 교원그룹의 요구에 맞춰 교육용 메타버스에 스스로 학습하고 인간 언어의 맥락을 이해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해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한화시스템과 EBS가 공동개발한 '위캔버스'의 가상 교육공간 모습
[한화시스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시스템은 2021년 말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플랫폼 '위캔버스'를 개발, 지난달 17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EBS '위캔버스'와 교원그룹 메타버스 플랫폼 간 상호연동이 가능하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내 학생 활동 분석을 기반으로 한 학부모 리포팅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공교육도 연계, 양질의 학습 지원과 학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hanajj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