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내년이 기다려진다"…포항국제불빛축제 25만명 운집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년만에 열린 축제 '대성황'

노컷뉴스

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경북 포항국제불빛축제 3일 동안 25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찰 추산 행사장 내 인원은 12만 명이다.

포항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형산강 체육공원 일원에서 'Light on포항, 밤하늘을 비추다'를 주제로 '2023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했다.

영일만 밤하늘을 수놓은 6만 발의 불꽃은 코로나19와 힌남노 등 힘든 시기를 극복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포항만의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노컷뉴스

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7일 축제의 메인 행사인 국제불꽃쇼는 예술성과 기술력을 가진 100여 년의 전통을 가진 이탈리아팀과 창의적인 연출로 다수의 불꽃대회 수상 경력을 가진 필리핀팀, 음악의 비트에 맞춘 섬세한 불꽃 연출이 강점인 스웨덴팀이 참여해 포항의 밤하늘을 밝혔다.

필리핀팀은 감성적인 음악과 다양한 연출 테크닉으로 세계적인 클래스를 증명했으며, 이탈리아팀은 특유의 거대하고 웅장한 불꽃으로 관람객들의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스웨덴팀은 수많은 색을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형형색색의 불꽃을 연출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단연 압권은 화려한 불꽃의 향연을 연출한 한국 한화의 불꽃쇼로 다이나믹한 스토리텔링 기법의 신개념 연화 연출로 '그랜드 피날레'를 장식하며 영일만을 찾은 관람객들의 갈채를 받았다.

노컷뉴스

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불꽃쇼 시작에 앞서 송림초등학교에서 형산강 체육공원 메인무대까지 진행한 '퐝거리 퍼레이드'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 오브제와 지역 내 29개 읍면동 시민들의 참여로 공연형 행진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축제장은 우드 캐노피와 부스테이너 등 테마별 행사장 디자인과 ESG 축제형으로 축제의 품격을 높였으며, 시민들이 디자인한 불꽃을 현장에서 구현하는 '시민 디자인 불꽃쇼'와 시민들의 사연으로 진행된 소통형 콘텐츠 '불빛 라디오' 등 다양한 참여 행사로 시민과 함께 축제를 완성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학교, 관공서 등에 임시주차장 9천여 면을 확보하고, 메인 행사날인 27일에는 임시주차장에서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3개 노선에 셔틀버스를 투입해 1일 236회 운영, 9천여 명이 이용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국제불빛축제가 포항시민은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됐길 바란다"며, "불꽃과 같은 우리 시민들의 열정을 모아 더 단합된 힘으로 발전된 포항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