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취업과 일자리

최경은 에스티젠바이오 대표, 고용평등 유공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전문 사업회사 에스티젠바이오는 최경은 대표가 ‘2023년 고용 평등 공헌 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유공자로 선정돼 노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지난 26일 열린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최경은 에스티젠바이오 대표(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스티젠바이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산업현장에서 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쓴 개인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남녀 상생 일터, 지속 가능 삶터’라는 주제로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 및 문화 조성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유공자 및 우수기업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최경은 대표는 ▲공정한 보상체계를 통한 임금 격차 해소 ▲여성 노동자 유급 생리휴가 사용 확대 ▲모계·부계 구분 없는 경조 휴가 부여 ▲여성 인권 개선 활동 시행 등 남녀고용평등 실천 및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제도적 개선을 시행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에스티젠바이오는 2021년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에스티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MO 전문 사업회사로 원료 의약품(DS)을 생산할 수 있는 8000ℓ 규모의 생산설비와 완제의약품(DP)을 생산할 수 있는 프리필드시린지(PFS)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경은 대표는 “에스티젠바이오는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