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프간 모스크에서 장례식 중 폭발사고…“15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모스크.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북부 지역의 한 모스크에서 장례식 도중 폭발 사고가 일어나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8일(현지시간) 현지 톨로뉴스와 A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틀 전 차량 폭탄 테러로 사망한 니사르 아흐마드 아마디 바다크샨 주지사 대행의 장례식이 진행되던 바다크샨주 주도 파이자바드의 한 모스크에서 폭발이 발생했다.

바다크샨주 공보·문화국장인 마아주딘 아흐마디는 모스크에서 폭발이 있었고 사상자도 발생했지만, 정확한 사상자 수와 폭탄 테러에 의한 폭발인지 등은 아직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톨로뉴스는 현지 병원 관계자를 인용해 이번 사고로 15명이 숨졌고 50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이날 장례식에는 탈레반 관계자들과 현지인 수십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6일 파이자바드에서 아마디 대행을 태운 차량에 폭탄을 실은 차량이 충돌하며 폭발이 일어나는 테러가 일어났다. 이로 인해 아마디 대행과 그의 운전기사가 사망했고 10명이 다쳤다. 극단주의 테러 조직 이슬람국가(IS)는 자신들이 이 사건의 배후라고 주장했다.

바다크샨주는 아프간 북동부 끝에 있으며 타지키스탄, 중국, 파키스탄 등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지난해 12월에도 출근하던 주 경찰 서장이 차량 폭탄 테러로 사망했으며 당시에도 IS가 배후를 자처했다.

박은하 기자 eunha999@kyunghyang.com

▶ 삼성 27.7% LG 24.9%… 당신의 회사 성별 격차는?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