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검찰, 추미애 '아들 군 휴가 미복귀 의혹' 직속 상관 이틀간 소환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송현도 인턴기자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30) 씨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 사건을 재수사 중인 검찰이 서씨의 직속 상관을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지난 3월 서 씨의 직속상관이며 당시 지원반장이던 이 모 상사를 이틀간 소환해 조사했다. 이는 서 씨의 휴가 담당 장교를 소환하기 한달 전이다.

이 상사는 2017년 서씨에게 3차 휴가 연장은 안된다고 통보한 인물이다. 검찰은 이 상사를 다시 불러 휴가 미승인 이유를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2021.10.1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씨는 군 복무 당시 2017년 6월 5일부터 27일까지 복귀하지 않은 채 23일간 연속으로 휴가를 사용했다. 당시 당직병이었던 현 모씨가 군 제대 후 이를 폭로하면서 세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야당이었던 국민의힘은 2020년 1월경 추 전 장관의 아들이 허위 병가 연장을 청탁했다며 군무이탈방조, 군무기피목적위계,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서씨 등을 고발했으나 검찰은 해당 건 관련자들에 대해 2020년 9월 불기소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하지만 재항고가 접수되어 대검찰청의 재기수사명령에 따라 검찰은 불기소 처분으로 수사가 마무리된 지 2년 7개월 만에 서씨 사건을 재수사 중이다.

doso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