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로봇이 온다

한화모멘텀, 협동로봇으로 한화오션 조선소 용접 자동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 개최

그룹 주요 계열사와 ‘협업 시너지’ 소개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3일간 미주·유럽·동남아 등 국내외 VIP 협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약 20명을 초청해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협동로봇 신제품과 한화오션과의 협업을 통한 용접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하고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 계획과 주요 판매 정책을 소개했다. 아쿠아플라넷, 한화오션 등 계열사 사업장을 방문해 향후 로봇 식당, 로봇 카페 등 서비스 분야에 협동로봇을 확대 적용하는 방향도 공유했다.

특히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를 방문해 한화 협동로봇으로 용접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안내하고 협동로봇의 높은 활용성과 경쟁사 대비 강점 소개 및 향후 협동로봇의 확장 계획을 밝혔다.

한화의 로봇사업을 담당하는 서종휘 상무는 “오는 9월 독일 EMO 전시회에 참가해 동급 최고 스펙을 탑재한 HCR-14 신제품 론칭 계획과 더불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데일리

㈜한화 모멘텀부문이 지난달 26일부터 28일 3일간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가 진행 중인 모습.(사진=㈜한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