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서비스 운영 지역은 우선 한국·미국·독일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는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세부적인 보완을 거쳐 공식 버전의 One UI 6를 출시할 예정이다.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One UI 6는 매끄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개인화 옵션 등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를 추가하는 등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성을 개선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도 개편했다.
먼저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콤팩트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를 추가했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서 접근할 수 있었던 풀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이제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번만 쓸어 내리면 펼칠 수 있게 됐다.
One UI 6는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개선됐다. 사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지도 지정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업데이트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