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이슈 교권 추락

한국교원대 해외교육봉사단, 몽골에서 교육봉사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국교원대학교 드림캐처 해외교육봉사단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몽골 국립사범대학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한국교원대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교원대학교는 드림캐처 해외교육봉사단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몽골 국립사범대학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하고 귀국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외교육봉사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한 학생 1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봉사활동 전 한국문화, 한국어, K-POP을 주제로 팀별로 수차례 수업 시연을 하고 몽골어를 넣어 수업 자료를 준비하는 등 몽골 현지 학생들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전통공예 나전칠기 만들기, 서예와 서화, 호떡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시장놀이를 접목한 한국어교육과 K-POP 숏폼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결과물을 같이 공유하면서 좀 더 흥미롭게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교원대는 "한국의 수업을 처음 경험한 몽골국립사범대학 한국어전공 학생(게렐마)이 '대학생들이 아주 새롭고 체계적으로 수업을 가르쳐 줘 감사했고, 앞으로도 계속 교류 활동이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몽골국립사범대학교 사회인문대학장 게 아기마(G.Agiimaa)는 '향후 교육 및 연구 분야에 긴밀한 상호교류를 유지하기를 기대하며, 몽골 한국어전공 학생들도 한국교원대학교를 방문해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경험할 기회를 갖기 바란다'라고 했다"고 전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