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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30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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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구글 매출 2위·애플 매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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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한 넷마블 대표 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이다. 사진은 대표 이미지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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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5일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6일 오전 11시 출시 이후 2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8시간 만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10일 매출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양대 마켓 최상위 차트에 진입했다.

대만, 태국, 일본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 순위 톱5를 기록했다. 특히 태국에서는 (11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넷마블 측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장르로 평가받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 대중화를 이끄는 데 성공했다"고 평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시장에 나와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 대표 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이다.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도 갖췄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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