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누적 100억뷰 돌파…네이버웹툰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태준 작가의 100억뷰 돌파 축전.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박태준 작가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웹툰 최초로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외모지상주의’의 누적 조회수는 국내 52억회, 해외 48억회로 국내외 구분 없는 독자층을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인도네시아어와 태국어로 처음 해외 웹툰 시장에 진출한 ‘외모지상주의’는 연재 초부터 지금까지 요일별 인기 순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018년에는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플랫폼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돼 시작과 동시에 인기 순위 최상위권에 자리했고, 5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며 누적 조회수 7억4000만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단행본은 물론 게임 등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다양한 2차 콘텐츠로도 제작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엔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돼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뚱뚱하고 못생겨 괴롭힘을 받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완벽한 또 다른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한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의 ‘도전만화’과 ‘베스트도전’을 거쳐 2014년 11월부터 매주 금요일 정식으로 연재됐다.

이후 최근 공개된 460화까지 약 9년간 단 한 번의 휴재 없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며 네이버웹툰의 간판작으로 거듭났다.

박태준 작가는 “‘외모지상주의’가 100억뷰를 넘을 수 있던 건 모두 독자분들이 사랑해주신 덕”이라며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또 하나의 모멘텀”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