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크데이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복제 솔루션 '아크 포 CDC'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사진=아크데이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 복제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Ark for CDC)가 입점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상 데이터 복제가 필요한 고객들은 월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은 물론 별도의 중간 채널이 필요 없어 보다 효율적으로 손쉽게 솔루션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는 네트워크 전송 비용에 따라 망비용을 측정하여 데이터를 복제하는 솔루션 선택에 따라 유지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아크데이터의 모든 제품은 전체 데이터베이스의 변경사항을 담고 있는 리두로그(redo log)만을 전송하기에 네트워크 전송량이 낮아 높은 망비용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등록된 아크데이타의 주력 상품인 아크 포 씨디씨는 낮은 복제 비용의 장점에 더하여 상이한 DBMS 간에도 복제가 가능한 이기종 데이터 복제를 지원한다. '아크 포 씨디씨'를 활용하면 다양한 오픈소스 DB를 사용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환경 전환 시 무중단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아크데이타의 아크 포 씨디씨는 NHN 마켓플레이스외 오라클, 네이버, 카카오I 클라우드 등 여러 플랫폼에도 등록되어 있으며 고객의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전환이 손쉽게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