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iOS17 업데이트, 페이스타임 등 기능 업그레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아이폰15 시리즈 모습 (사진=애플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페이스타임 실시간 영상 메시지, 연락처 포스터 등 기능을 개선한 iOS17을 공개했다.

iOS17 업데이트로 애플 아이폰Xs는 물론 최신 아이폰 기종까지 페이스타임 실시간 영상 메시지, 연락처 포스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iOS17 업데이트가 가능한 아이폰 사용자는 페이스타임을 통해 영상과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상대방이 페이스타임 전화를 받지 않으면 하려고 했던 말을 영상메시지로 남겨 공유가 가능하다. 영상 메시지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고 영상효과도 활용할 수 있다.

애플은 페이스타임 스티커 경험도 새롭게 선사한다. 사진 속 인물과 동물, 물건 등 대상을 탭한 후 분리하는 식으로 라이브 스티커를 제작하는 기능도 페이스타임에 더해졌다.

연락처 포스터 기능은 수신자 화면에 발신자가 발신자 모습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서드파티 통화 앱에서도 적용된다. 또 연락처 포스터는 사진, 미모티콘, 타이포그래피 및 서체 색상으로 개인화할 수 있다.

메시지 앱도 업데이트됐다. 검색 필터가 업그레이드됐으며 메시지 말풍선을 쓸어넘기는 식으로 답장을 쓸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여졌다. 또 사진에서 사물 등을 분리해 라이브 스티커를 제작하고 메시지 스티커로 쓸 수 있는 기능이 더해졌다.

사용자가 도착지점에 잘 도착했는지 지인에게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메시지 앱에 새롭게 도입된 체크인 기능이다. 사용자가 체크인 세션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도착하자마자 정해진 연락처에 자동으로 알림을 보낸다. 사용자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멈출 경우 기기 위치 및 배터리 잔량 등 정보를 지정된 연락처에 공유할 수도 있다.

일기앱도 추가됐다. 일기앱은 일기를 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일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용자 맞춤 사진, 사람, 장소 등을 제안받을 수 있다. 예약 알림 기능으로 일기 쓰기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탑재됐다.

이밖에 스탠바이 기능 등도 선보였다. 스탠바이 기능은 아이폰을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스탠바이는 침대 협탁, 주방 조리대 등에서 활용할 수 있고 야간 모드도 지원한다. 또한 iOS17 업데이트로 에어팟이 적응형 오디오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적응형 오디오 기능은 듣고 있는 소리와 주변 소리를 분석해 볼륨을 지능적으로 줄이는 기능이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