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어도비, 피사체 이동·삭제 기능 선봬…구글 매직에디터 차이점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어도비 프로젝트 스타더스트 기능의 일부 사례 [사진: 어도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어도비가 '프로젝트 스타더스트'(Project Stardust)라는 새로운 피사체 인식 편집 기능을 공개했다.

5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이는 사진 속 피사체를 식별해 분리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물체를 화면에서 이동하거나 없앨 수 있다. 피사체는 방해 요소 제거 도구를 통해 수동으로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삭제해도 사진에 공백이 생기진 않는다. 빈 공간은 생성 AI에 의해 채워질 가능성이 높다. 삭제된 물체의 흔적도 지울 수 있는데, 어도비는 샘플 이미지에서 여성 모델이 들고 있는 여행을 지우는 대신 꽃다발을 들고 있도록 손을 편집했다.

프로젝트 스타더스트로 사진 속 옷도 바꿀 수 있다. 노란색 다운 재킷을 검정색 가죽 재킷으로, 카키색 재킷을 검정색 청바지로 바꾸는 등이다. 사용자는 옷을 강조 표시한 다음 바꾸고자 하는 내용을 텍스트 프롬프트에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기능적으로 프로젝트 스타더스트는 구글 픽셀8 시리즈에도 탑재된 생성 AI 도구인 매직에디터(Magic Editor)와 유사하게 작동한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사진에서 피사체를 선택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또 사진 속 공백을 채울 수도 있다. 그러나 프로젝트 스타더스트는 매직에디터와 달리 공백에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고, 수동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프로젝트 스타더스트의 정식 출시 일정은 오는 10일(현지시간) 개최될 어도비 맥스 2023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