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구글, 이미지 생성기·문서 초안 작성 기능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서치랩스(Search Labs)에 새로운 검색생성경험(SGE) 두 가지를 추가했다.

13일 대만 IT홈에 따르면 하나는 이미지 생성 기능을 검색창에서 직접 실행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AI에 다양한 초안 작성을 요청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검색창에 '요리사 모자를 쓰고 아침 식사를 만드는 카피바라를 그려달라'고 요청하면 시스템은 설명과 일치하는 4장의 사진을 보여준다. 이 중 아무 사진이나 클릭해 각각의 설명을 수정하고 텍스트 설명을 편집해 이미지를 수정하면 되는 것이다.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성AI 이미지에는 AI로 생성된 것임을 표시하는 메타데이터 태그와 워터마크가 포함된다. 또 구글은 사용 정책을 위반하는 이미지도 차단한다.

두 번째 SGE 기능으로는 사용자가 다양한 초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차고를 사무실로 개조하고자 할 경우 SGE에 견적 초안 작성을 요청할 수 있다. 초안의 길이도 조정할 수 있어 구글 닥스 또는 G메일로 내보낼 수 있다.

한편, 구글은 생성AI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해 검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5월 구글 AI 검색 테스트 플랫폼 서치랩스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