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애 많이 낳으면 1000만원 주는 한미글로벌…채용도 "자녀 있으면 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1위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인 한미글로벌이 차세대 인재 확보 및 글로벌사업과 하이테크, 데이터센터 등 전략적 사업 확대를 위해 다음달 8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저출산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한미글로벌은, 자녀있는 지원자를 서류와 면접 전형에서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16일 한미글로벌에 따르면 이 회사는 △건축 △기계/설비 △전기 분야의 PM(건설사업관리)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건설사업관리(품질, 공정, 설계, 원가 등) △하이테크(배터리, 반도체 공장 등), 데이터센터 분야 프로젝트 관리 △기계설비 프로젝트 관리 △전기 단계별 설계, 시공, 품질, 원가, 인프라 구축관리 등이다. 자격요건은 학사이상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4년 2월)이면서 2024년 1월 입사가 가능해야 하고 관련 직무 경력 3년 이하도 지원 가능하다. 건축 및 기계/설비, 전기 분야 전공자와 관련 기사자격증 소지자,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11월 8일 밤 12시까지 한미글로벌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해야 하며 서류전형 이후 AI역량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을 거쳐 합격 여부를 개별 통보한다.

한미글로벌의 신입사원에게는 6개월간 해외 건설현장 연수 참여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경력 관리를 통해 글로벌 PM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회사 측은 지원자 입장에서 회사와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채용 홈페이지에 실제 신입사원이 수행하는 업무와 선배들의 글로벌 OJT(On the Job Training) 생활 소개 등 콘텐츠를 게시했다.

또한 한미글로벌은 저출산문제 해결에 앞장선다는 취지로 자녀가 있는 지원자를 서류와 면접 전형에서 우대한다고 밝혔다. 구성원들의 결혼과 출산, 육아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제도로 유명한 한미글로벌은 △결혼 시 1억원 주택자금대출 △난임치료 무제한 지원 △최대 1000만원 다자녀 출산 축하금 △육아기 재택근무 제도 △자녀 수 상관없이 보육비 및 대학교까지의 학자금 지원 △셋째 출산 시 조건 없는 특진 등 생애주기별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한미글로벌은 '구성원 중심의 행복한 회사를 만든다'는 비전으로 '행복경영'을 기업문화의 근간으로 삼고 리프레쉬 휴가와 안식휴가제도,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 제공 등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96년 국내에 최초로 PM(건설사업관리)을 도입한 한미글로벌은 지금까지 전세계 60개국에 진출해 국내외 29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미국, 영국,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인도, 헝가리, 폴란드 등 전 세계에 9개 법인과 인도네시아, 리비아, 필리핀, 페루 등 4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과 영국에 현지 자회사를 두고 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