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부켓-오비스, '메타버스 우먼 커리어 페어'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니스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는 여성의 커리어와 성장에 집중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인 '부켓 메타버스 우먼 커리어 페어'를 17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오비스의 가상 공간에서 개최되었으며,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커리어 개발과 증진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엄마들의 커리어 성장 플랫폼인 부켓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커리어와 여성으로서의 성장'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경력 단절을 경험한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세미나가 마련되었다. 첫 세션에서 양재웅 W진병원 대표 원장은 '죄책감 없이 나 찾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 여성들이 직면하는 도전과 가능성에 대한 고찰을 제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선배 엄마들이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진윤정 소프트뱅크벤처스 상무, 이은주 씨엠아이파트너스 대표, 정세형 오비스 대표 등이 참여해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특히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원격 근무의 중요성과 그 가능성에 대해 강조, 오비스에서 제안하는 메타버스 오피스의 장점과 가능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행사 후에 “여성의 커리어와 성장은 우리 사회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이며, 오비스는 메타버스를 통해 이를 지원하고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겠다”며 “현대 사회에서 여성이 경험하는 어려움과 한계를 넘어서, 더 큰 가능성을 창출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