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영국 MI5 국장 "하마스 침공, 극단주의자 테러 부추길 우려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욕의 이스라엘 지지 시위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침공이 유럽 내 극단주의자들의 테러 행위를 부추길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영국 국내정보국 MI5의 켄 매컬럼 국장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이슬람 급진주의자들과 반유대주의자, 신나치주의자가 유대인 공동체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매컬럼 국장은 그러면서 중동 지역 사태가 잔혹한 테러를 부추길 수 있어 영국에 있는 이슬람주의자들을 자세히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단독으로 테러를 펼치는 '외로운 늑대'들이 고무될 수 있고, 테러단체들이 새로운 방식의 공격을 할 수 있어 MI5가 이런 위험에 대응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매컬럼 국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파이브 아이즈' 안보 정상회의에서 "테러리스트들은 영국 내에서 일어나는 일뿐만 아니라 중동이나 다른 대륙 등에서 발생하는 일로부터도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파이브 아이즈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5개국의 정보 동맹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심우섭 기자 shimm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