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클라우드, 롯데카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구축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운영 효율 향상 및 비용절감 효과로 향후 하이퍼클로바X 도입도 고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롯데카드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기존 각 센터별 별도의 콜센터로 구축되어 운영중이던 고객센터에 대해 운영 일원화, 시스템 통합 및 신규 인공지능(AI)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컨택센터 전체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네이버클라우드 상품의 우수성과 코스콤의 사업 역량을 높게 평가해 최종 파트너로 낙점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존 복잡한 협력사 관리 및 전산시설 관리 부담 등을 일원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해결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절감 측면도 개선했다. 센터별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는 상담원 연결 방식을 개선, 센터별 상담원 인원 배분의 제한을 두지 않고, 전화 회선 등의 기술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상담원 인력을 유연하게 배치 및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 시스템의 이중화 구성을 통해 안정성도 확보했다. 롯데카드 컨택센터 시스템 전체를 까다로운 금융사 보안요건을 충족하는 금융 클라우드로 재구축하고 고객 문의 전화 폭주 시에도 성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스케일 인/아웃 환경'을 적용했다.

이번 컨택센터 오픈은 국내 '금융분야 클라우드 및 망분리 규제 개선방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롯데카드만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로 브라이트 패턴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네이버의 초거대AI 하이퍼클로바X의 접목도 고려 중이다. 컨택센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접목해 AI 컨택센터로 고도화하는 사업 기획을 시작할 예정이다.

정성균 네이버클라우드 AICC 상무는 "지속적 협업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AI 트랜스포메이션 또한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