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교권 추락

    경남교육청, 베트남 교원 35명 대상 교육 정보화 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베트남 교육훈련부 호앙득민 부국장과 박종훈(왼쪽) 교육감 인사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베트남 교원 35명을 대상으로 교육 정보화 연수를 진행한다.

    베트남 교육훈련부 호앙득민 부국장 등 베트남 연수팀은 지난 24일 오후 경남에 도착해 오는 31일까지 연수에 참가한다.

    25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지난 2005년부터 베트남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교육 정보화 지원사업으로 경남교육청의 이러닝(e-learning)과 미래교육 경험을 전수하고자 열린다.

    또한 두 나라 간 국제교육 협력과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목적으로 시행한다.

    연수에는 경남교육청의 교육 정보화 선도 교사로 구성된 강사들이 전문 통역사와 협업하여 교육생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구성했다.

    연수는 총 24차시로 ▲인공지능 인식 및 활용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활용 사례 ▲온라인 플랫폼 활용 ▲피지컬 컴퓨팅(physical computing) 등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했다.

    미리 베트남 교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제를 선정해 전체적인 연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경남형 미래교육을 전 세계로 펼칠 기회라고 생각하며, 베트남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반자이자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교육훈련부 호앙득민 부국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 베트남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접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면서 “양국의 교류 협력 관계가 더욱 굳건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