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연금과 보험

사학연금, 지역 어르신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물품’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연금수급자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하GO! 봉사하GO!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 이하 사학연금)은 사학연금의 지속가능한 ESG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실시한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물품을 26일 범천 1동 주민센터로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는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 부산진(鎭), 그린레인저 환경교육봉사단과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사학연금 연금수급자들이 직접 참여하였으며, 8월부터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탄소중립 실천을 활성화 하기 위한 환경교육과 함께 ▲천연비누바 만들기 ▲양말목을 활용한 안마봉 만들기 ▲EM용액을 활용한 멀티밤 만들기 봉사를 실시하였다.

한겨레

사진설명 : 사학연금 탄소중립 실천 봉사활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물품은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에서 제작한 마음약국 약 봉투, 레몬청, 스칸디아모스 액자와 함께 범천 1동 주민센터에서 선정한 지역 내 홀로 어르신 20명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최근 극심한 기후위기 문제에 맞서 연금수급자들과 함께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실천하며, 추운 연말 연시에 어려운 홀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을 발굴하고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자료 제공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 이 기사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후원하기]
▶▶지구를 위해! [겨리와 함께 줍깅] 신청▶▶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