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연금과 보험

기업 대표 유고 시 리스크 대비… ABL생명, ‘THE드림경영인정기보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ABL생명, ‘(무) ABL THE드림경영인정기보험’ 출시./ABL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BL생명은 기업 대표(CEO) 유고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와 리스크를 대비해주는 ‘(무) ABL THE드림경영인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경영자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체계적인 가업 승계 준비, 갑작스러운 유고 시 상속 재원 마련 등을 도와주는 보장성 보험이다.

특히 사망보험금 보장을 강화해 유동성 자금 마련과 가족을 위한 보장플랜을 준비할 수 있다. 가입 10년 후부터 95세 만기 시까지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5%씩 사망보험금이 체증된다. 기본 보험기간 종료 시점에 계약자적립액이 0원을 초과하면, 보장 기간이 자동연장돼 별도의 보험료 납입 없이 계약자적립액을 재원으로 5년 동안 추가로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다.

오랜 기간 계약을 유지한 데 따른 혜택도 강화됐다. 유효한 계약에 한하여 계약일로부터 5~15년 경과 시 경과 시점의 계약자적립액에 18~20%를 가산해 사망보험금에 적립하는 ‘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법인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고, 보험 계약일부터 10년 경과 후 기본보험계약을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일반심사형에 한해 판매중인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이 상품은 1종 간편심사형과 2종 일반심사형으로 구성된다. 유병력자라도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과 관련된 3가지 질문만 충족하면, 1종 간편심사형으로 가입 가능하다. 1종 간편심사형은 30~70세, 2종 일반심사형은 만 15세~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95세까지다.

이학준 기자(hakj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