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클라우드,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 참여… 국내 스타트업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광주광역시가 11월2일부터 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틀간 진행하는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생태계와 교류하고 해외까지 진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타트업과 투자사 등 3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참여사에 자사의 우수한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총 6개의 NHN클라우드 부스에서 ‘얼굴인식’, ‘AI 패션’ 등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비롯해 ‘NHN 노티피케이션(Notification)’, ‘NHN 클라우드 컨택센터’, ‘NHN 앱가드’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능과 특장점을 설명했다.

또 NHN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기업 및 정보기술(IT) 스타트업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잘 도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와의 1대 1 밋업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500만~1000만원 상당의 크레딧 제공 ▲온/오프라인 교육 ▲협업툴 ‘두레이’ 6개월 무상 공급 ▲SaaS 전환 기술 컨설팅 ▲공공 SaaS 인증 및 KACI SaaS 확인제 인증 취득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종합적인 혜택이 담긴 스타트업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많은 국내 스타트업이 NHN클라우드의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경험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내 기업들이 자체 경쟁력을 갖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