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춘천성심병원 ‘당뇨병 알기’ 무료 강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건강 강좌는 세계 당뇨병의 날(매년 11월 14일)을 기념해 열리는 것으로 ▶당뇨병과 합병증 바로 알기(내분비내과 김두만 교수) ▶당뇨병성 콩팥 질환 예방과 관리(신장내과 윤종우 교수) ▶당뇨인의 건강한 발 관리(김성란 당뇨병교육간호사) ▶임상영양사가 알려주는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 방법(최연정 임상영양사) ▶경품 추첨 및 폐회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는 ‘식품 속 탄수화물 양 알아보기’ 전시회가 진행된다. 이 전시회는 각종 식품에 들어 있는 설탕량과 해당 식품이 밥으로 따지면 몇 공기 분량의 탄수화물인지 비교 분석한 전시회다. 좌장을 맡은 내분비내과 류옥현 교수는 “현대인의 국내 당뇨 유병률은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로 10명 중 4명이 당뇨병이거나 당뇨병 위험인 상황”이라며 “당뇨병 환자 중에서 고령 비율이 높은 만큼 많은 분이 이번 강좌를 통해 앞으로의 건강관리에 신경 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참석자들에 한해 기념품과 교육 책자를 제공한다. 강좌와 관련된 문의는 전화(033-240-5349)로 하면 된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