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클라우드, AI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체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 교육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의 초거대 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클로바 등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현재 기업들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AI 활용 케이스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실습해 볼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17년부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자(CSP) 중 최초로 클라우드 공인 교육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스킬 레벨을 측정하는 자격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교육 프로그램도 공인 교육, 기초교육(핸즈온) 그리고 웨비나를 포함해 최소 월 3회씩 진행하고 있다.

정낙수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이사는 "일반 사용자들도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내년 빅데이터 엔지니어, 보안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