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학부(과) 산하에 부설센터 설립 전문자격취득·현장실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일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난안전학부·후마니타스학과 개편·신설해 안전전문가 등 양성
    신·편입생 98%가 장학 혜택… 726개 기관과 산관학 협력 구축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경희학원이 200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문화세계 창조’ 대학 이념으로 지난 20여 년 동안 5만여 명의 학생들로부터 선택을 받았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하여 제2의 인생 도약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청년층부터 노인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습자들이 경희사이버대를 찾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2024학년도부터 재난안전학부와 후마니타스학과를 개편·신설한다. 재난안전학부는 소방 방재 및 산업 안전 분야의 안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마니타스학과는 NGO사회혁신학과 교육과정을 연계 통합하여 인문학 전공 트랙과 시민사회 전공 트랙 교육과정으로 더욱 전문화하였다.

    경희사이버대는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폭넓은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3학년도 기준 신·편입생 98%가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더불어 국내 유수 대기업·공기업 등과 탄탄한 산·관·학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자, 신세계, 롯데, LG디스플레이, CJ푸드빌, 한식벽제그룹 등 총 726개(2023년 11월 기준) 기관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장학혜택과 함께 기관별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한국일보

    서울 동대문구에 소재한 경희사이버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희사이버대는 다양한 학문적 특성을 반영한 학부(과) 산하 부설 리더십센터, 마케팅센터, 문화관광연구소, 한국어센터, 코칭리더 교육센터 등을 설립해 전문자격 취득, 현장실습,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공헌 실천 활동 등 교육 수요자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한국어문화학부 산하 ‘한국어센터’는 세종학당재단의 온라인 세종학당 사업 참여, 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 한국어와 한국문화 운영, 국립국제교육원의 한국어능력시험(TOPIK) 문항 공모 인력풀 양성 사업 운영 등 정부의 한국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 산하 ‘코칭리더 교육센터(CLCC)’는 상담·심리·코칭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자격취득 역량 강화 교육, 코칭 및 상담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실천경험 기회 제공, 진로코칭을 통한 학생들 커리어개발 구체화,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 경력을 쌓고 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사회공헌 역할을 강화할수 있도록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에서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사이버대학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8개 학부, 36개 학과(전공)에서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 진행한다.

    원서는 PC 및 모바일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일보

    변창구 총장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