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9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광주경총-시교육청, 직업계고 취업 지원 활성화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경영자총협회는 6일 광주시교육청과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광주시교육청-광주경총,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협약
[광주경영자총협회 제공]


협약식에는 광주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과 광주경영자총협회 양진석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을 높이고자 지자체와 교육청이 직업계고·대학·지역기업과 협력해 취업 활성화에 나서는 등 새로운 직업교육 지원 체계를 말한다.

올해는 지역 특화산업인 미래형 운송기기와 에너지 산업 분야를 시작으로 3개 핵심 분야(의료·헬스케어, AI 융복합, 문화산업)를 추가하는 등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뿐만 아니라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진로 탐색, 현장 체험 등 다양한 책임교육을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경총은 지역 내 우수기업 발굴, 기업 현장과 교사 연계 지원, 핵심 분야 심화 교육과정 운영, 취·창업 박람회 운영, 혁신지구 취업자 우대지원금 지급 등을 수행한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시 교육청과 함께 우수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