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 조르던 딸, 내일 마음 바뀔수도…10대 사로잡을 폰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 S23 FE, 8일 출시
각종 할인땐 가격 60만원대
가심비 폰으로 시장 공략


매일경제

[사진출처=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연말 초등학생 자녀의 스마트폰 구매를 계획 중인 직장인 A(46) 씨는 최근 고민을 덜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까지 쓰던 보급형 A시리즈를 또 사주자니 아이가 싫어하고 그렇다고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주려니경제적으로 부담이 됐는데 ‘갤럭시 S23 FE’ 준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어서다.

A씨는 “저렴한 가격에 준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나온다니 반가운 일”이라며 “공식 가격이 80만원대인데 여기에 각종 할인을 더하면 60만원대까지 낮출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삼성전자의 준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FE’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더욱 고조시킨다.

7일 스마트폰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8일 ‘갤럭시S23 FE’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S 시리즈의 FE 신제품이 국내 출시되는 것은 지난 2020년 9월 갤럭시 S20 FE 이후 약 3년 만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5일부터 인도,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02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23 FE’는 프리미엄 성능, 독보적인 카메라, 감각적인 디자인을 모두 담은 제품으로 자신의 취향과 표현을 중요시하는 1020세대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갤럭시 S23 FE’ 고객을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한다. 폰 꾸미기에 진심인 1020세대를 위해 ▲피클스더프로그 ▲조구만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액세서리 세트와 패딩 케이스 등을 출시한다. ▲스마트뷰 월렛 ▲실리콘 ▲클리어 가젯 3종의 정품 케이스도 출시된다.

스펙도 대폭 강화했다. 갤럭시S23 FE는 163.1mm(6.4형)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에 4500mA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고속 충전 역시 지원한다. 나이토그래피 기능은 야간 등 저조도에서도 차별화된 촬영 결과물을 제공하며 5000만 화소의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줌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앵글의 선명한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갤럭시 S23 FE’는 ‘갤럭시 S23’ 시리즈를 계승한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로팅 카메라와 작은 크기의 카메라 홀을 적용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도 강화했다. IP68 방수∙방진 등급으로 먼지와 습기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3 FE는 1020세대의 트렌드, 취향,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완벽한 스마트폰”이라며 “프리미엄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갤럭시 S23 FE로 나만의 개성 있는 모바일 라이프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스토리지는 256GB이며 가격은 84만 7000원이다.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