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 2024년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비즈니스 파트너의 성장을 돕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카카오는 13일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 상생 협력을 위해 운영하는 'KPP'(카카오 프리미어 파트너) 프로그램의 2024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8년 첫선을 보인 KPP 프로그램은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 대행사 가운데 우수한 파트너사들을 선정해 전문성을 키워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파트너사는 매년 전체 공식 대행사로부터 신청을 받아 선정된다. 매출 및 성장률, 사업자 수, 파트너사로서의 성장 및 협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총 18개의 대행사가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카카오는 파트너사에 카카오비즈니스 사이트에 KPP 인증마크를 부여하며,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한 광고 전략 성공 사례 웨비나 운영, 대행사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한다.

KPP 파트너사들은 인증을 통해 광고주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으며, 광고 퍼포먼스 향상, 브랜딩, 애드테크 등의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종원 카카오 광고사업부문장은 "KPP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카카오와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을 위해 고민하며,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